비회원
현재 위치
  1.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 : 2020-05-13

안다르는 (이하 "회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o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회원가입시 : 이름 , 생년월일 , 성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자택 전화번호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14세미만 가입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정보
-
서비스 신청시 : 주소, 결제 정보

- 쇼핑몰 앱 이용 시 : 기기정보(iOS), IMEI(안드로이드, 기기 고유정보, 원래 값을 확인하지 못하도록 안전하게 변환 후 이용)

o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결제 기록, 불량이용 기록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수집방법
-
홈페이지, 서면양식,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전화, 팩스, 생성 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 휴대폰 인증시: 이름, 나이, 성별, 휴대폰본인인증정보(CI)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o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o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o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휴대폰 인증을 통한 본인확인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 분쟁해결 및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른 협조를 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1년간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o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
보존기간 : 5
o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
보존기간 : 5 
o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
보존기간 : 3 
o
로그 기록 
-
보존이유: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 3개월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o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o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o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o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o
위탁 대상자 : 우체국
o
위탁업무 내용 : 배송

o 위탁 대상자 : 이니시스
o
위탁업무 내용 : 결제

o 위탁 대상자 : 스냅컴퍼니
o
위탁업무 내용 : 고객 개인정보(이름,전화번호)를 이용한 이벤트 전달

° 위탁 대상자: NHN한국사이버결제()

° 위탁업무 내용: 휴대폰 본인인증 서비스



 

# 개인정보의 위탁 처리

“몰”은 서비스 향상을 위해 관계법령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얻거나 관련 사항을 공개 또는 고지 후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몰”의 개인정보처리 수탁자와 그 업무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수탁자 : (주)루나소프트


- 개인정보제공처 : 네이버(주)


- 위탁 업무 내용 : 카카오톡 알림톡 발송 업무, 네이버 알림 서비스 제공

 

직송 등 일부 배송형태에 따라,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 제 21조에 의거 협력사에 배송정보가 제공 됩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

 

.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 그 밖에 개인정보 제3자 제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를 얻는 등 적법한 절차를 통하여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거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동의를 얻는 등 적법한 절차를 통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공유받는 자

공유하는 항목

공유받는 자의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카페24, 채티스

회원(Customers), 회원등급(CustomerGroup)

조건부 시리얼쿠폰 제휴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기간

네이버

회원정보

결제,배송,가입 등 회원의 정보수정 및 주문에 대한네이버알림서비스제공

서비스 제공 기간

카페24, 크로키닷컴(주) 지그재그

고객혜택,쿠폰,시리얼쿠폰 정보 조회

연동 판매 및 결제

서비스 제공 기간

 

 

.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않을 수 있고, 언제든지 제3자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에도 회원가입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있으나,  3자 제공에 기반한 관련 서비스의 이용/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기타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변동사항은 공지 및 별도 통지를 할 예정입니다.

 


 본인확인서비스제공을위한개인정보의취급위탁

-수탁자: NHN한국사이버결제()

-위탁 업무 내용: 본인확인정보의 정확성 여부 확인(본인확인서비스 제공) 업무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개인정보의 열람ㆍ정정 또는 동의철회 방법을 개인정보의 수집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과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 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 절차를 통하여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범위 ]
- 회사가 보유 및 이용하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 개인정보 수집, 이용 등의 동의 현황
[ 회원탈퇴 ]
- 조회 및 수정 : 로그인 후 나의 쇼핑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 삭제 및 회원탈퇴 : 로그인 후 나의 쇼핑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 회원탈퇴
- 동의철회(이메일/SMS수신) : 로그인 후 나의 쇼핑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수정
- 간편회원의 경우 자사몰 아이디와는 별개임에 따라 간편회원으로 로그인 한 후 회원탈퇴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그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 등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 및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오로지 회사를 해할 목적으로 요구하거나, 반복적 또는 악의적으로 요구하는 등 회사의 업무 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4) 기타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하는 것이 객관적으로 타당한 경우



■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위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기 위하여 웹 서비스에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cookie)란 이용자가 웹 사이트를 처음 방문할 때 웹 사이트에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해 놓는 작은 파일이며, 웹 기반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하는 데 이용되는 기술입니다.


○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거부 방법

이용자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 Chrome: 웹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모바일 앱 사용시 광고식별자(ADID/IDFA) 수집

회사는 모바일 앱 이용자의 “광고식별자(ADID/IDAF)”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광고식별자(ADID/IDAF)란 모바일 운영체제(OS)에서 발급하는 ID로, 이용자의 광고 식별 값을 의미합니다.


○ 수집 목적

이용자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와 맞춤형 광고 제공


○ 거부 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앱에서 맞춤형 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 Android: 홈 > 설정메뉴 > Google설정 > 광고 > 광고맞춤설정 선택해제

- iOS: 홈 > 설정메뉴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추적제한



온라인 맞춤형 광고 서비스

회사는 다음과 같이 온라인 맞춤형 광고 사업자가 행태정보를 수집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 행태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는 광고 사업자

Google, 페이스북, Naver, 다음, 카카오, 크리테오, 모비온, Adjust


○ 행태정보 수집 방법

이용자가 회사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앱을 실행할 때 자동수집


○ 맞춤형 광고의 이용자 정보보호

-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광고용 쿠키나 광고식별자를 통해 수집한 행태정보를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와 결합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 이용자는 회사 고객지원팀(대표전화: 1566-7318, E-mail: andar01@naver.com)을 통하여 피해를 구제받을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고객서비스 담당 부서 : 안다르 고객지원팀

- 전화번호 : 1566 - 7318

- 이메일 : andar01@naver.com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 신애련

- 전화번호 : 1566 - 7318

- 이메일 : andar01@naver.com


-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성명 : 김진영

- 전화번호 : 1566 - 7318

- 이메일 : andar01@naver.com


o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o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o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www.spo.go.kr / 02-3480-2000)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국번 없이 182)

 


  • 개인정보처리 방침 1차 변경일 : 2019-12-05